철이짱의 세상 이야기
평범한 직장인 철이짱입니다. 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들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정찬성 부상(십자인대 파열)으로 라마즈와의 대결 무산(UFC-2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리안 좀비 정찬성(30, 코리안 좀비 MMA/㈜로러스 엔터프라이즈)의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정찬성 선수는 다음달 30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UFC-214에서 리카르도 라마즈와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불운하게도 오른쪽 무릎부상 소식이 들려오네요.

아직 UFC의 공식발표는 없었지만 라마즈와의 대결은 취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찬성 부상(십자인대 파열)으로 라마즈와의 대결 무산(UFC-214)

 

지난달 한국을 방문한 MMA분석가 로빈블랙은 트위터를 통해 "속보. 정찬성이 부상으로 라마스와 싸우지 못한다"고 알렸습니다.

 

정찬성의 매니지먼트 회사인 ㈜로러스 엔터프라이즈 정규영 대표는 2일 페이스북에서 "정찬성이 7월 경기를 준비하다가 오늘(2일) 훈련 중 무릎 십자인대를 다쳤다. 앞으로 수술과 재활의 시간을 거쳐야 한다는 뜻"이라고 밝혔습니다. "내게 전화한 정찬성의 목소리가 너무 슬프게 들렸다"고 안타까워했습니다.

무릎 십자인대 파열은 격투기 선수에게 흔히 일어나는 부상 중 하나인데요. 많은 격투기 선수들이 이 부상으로 고생을 했었습니다.

 

무릎 부상이 가벼우면 물리치료를 통해 재활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으나 이번 경우처럼 인대가 끊어지는 경우에는 수수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장기간 공백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조제알도와의 UFC 타이틀전에서 어깨 부상을 당한 후 기나긴 사회복무기간을 통해 아쉬웠었는데요. 지난 2월 복귀전에서 데니스 버뮤데즈를 1라운드 KO로 이기며 다음경기를 기대하게 했는데 아쉬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UFC 214에는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 선수도 출전을 해서 안드레 필리 선수와 대결할 예정인데요.

경기할 때까지 부상없이 준비 잘하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정찬성선수의 빠른 쾌유를 바라며 복귀해 UFC 챔피언에 오르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