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이짱의 세상 이야기
평범한 직장인 철이짱입니다. 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들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파트 청약 당첨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 철이짱입니다.

 

내집마련 꿈의 시작

아파트 청약과 관련하여 오늘 포스팅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내집마련 또는 투자용으로 아파트 청약신청을 하는데요.

최근의 과열된 부동산 열기로 인해 정말 많은 분들이 청약을 시도 하고 있는 듯합니다.

 

10여년 전만해도 아파트 청약하는 날은 모델하우스에 가서 줄을 서고 대기해서 청약 접수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 청약접수를 받기 때문에 정말 편해졌습니다.

예전에 한 번은 청약접수날에 여행을 가기로 한 날과 겹쳤었는데 여행가는 도중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청약 접수 했던 기억도 있네요^^

 

청약 접수를 하고서 당첨일까지는 설레기 마련이죠~

오늘은 당첨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청약 당첨확인 방법

 

 

청약당첨 확인 방법은 세군데에서 가능한데요

1. 아파트 투유

2. KB국민은행

3. 분양 홈페이지

 

오늘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아파트투유에서 확인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우선 아파트투유 홈페이지(https://www.apt2you.com/)에 접속합니다.

'당첨사실 조회'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이 '당첨사실조회(10일간)' 화면이 나오고 주민등록번호입력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을하시면 됩니다.

오늘 수색 DMC롯데캐슬 더 퍼스트 당첨자 발표가 있었는데요

아래처럼 나오면 떨어진겁니다.ㅠㅠ;

 

당첨이 되었다면 뭔가 나왔었겠죠?

 

청약에 떨어지더라도 위 화면이 아닌 신청자 정보와 '탈락'같은 문구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는데 아쉽네요.

위 화면처럼 나오니 발표를 안해서 조회가 되지 않는 건지, 청약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청약을 안해서 조회가 안되는 것인지, 정말로 떨어져서 그런건지 구분이 안됩니다.

 

제가 여기에 이렇게 글올린다고 바뀔 것도 아니고 제가 시스템을 바꿀 수 있는것도 아니긴 한데 좀 아쉽네요.

 

이 화면은 당첨일로 부터 10일간의 당첨사실만 제공하고요.

과거 당첨사실을 조회하려면 좌측의 '과거당첨사실 조회'를 선택해서 조회해보면 됩니다.

 

보통 당첨일로부터 10일이내에 계약이 이루어지므로 '과거당첨사실 조회'를 쓸 일은 없을 듯합니다.

 

참고로 아파트투유에서 당첨발표시간은 대개 발표당일 00시에서 00시 10분사이입니다.

오늘은 내가 신청한 아파트의 청약당첨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