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이짱의 세상 이야기
평범한 직장인 철이짱입니다. 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들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교육과제]늦깎이 천재들의 비밀

 

Q.

2017 년 그렉 던컨과 드루 베일리 연구진은 학업 성취도를 높여 준다는 67가지 아동 조기 교육 프로그램들을 검토했습니다. 검토 결과에 대해 페이드 아웃 효과 측면에서 기술하고, 아울러 그런 프로그램들이 학문적 혜택을 지속적으로 띄우기 위해 연구진이 충고한 내용을 설명하십시오.

 

A. 학업상의 일시적인 이점이 빠르게 약해지며, 때로 완전히 사라지곤 하는 현상이다.
 그래프로 나타내면, 기이할 만치 미래의 엘리트 선수들이 남보다 앞서 조기에 신중한 훈련을 받은 또래들을 따라잡는 양상이 드러난다.
연구진은 지속성을 띠는 학문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면 후속 지식의 뼈대가 될 <열린>기능들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충고했다. 아이에게 좀 더 일찍 읽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지속성을 띠는 이점이 아니다. 아이들이 읽고 있는 내용을 이해할 개념적 단서들을 찾아내고 연결하는 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가르치라는 것이다.

 

Q.

챌린저 호 발사 때, 나사의 [하면 된다] 문화는 극단적인 절차 게임이 집단주의적 사회 규범과 결합된 형태로 표출되었습니다. 그 표출된 과정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A. 모든 것이 표준 절차를 따르고 순응하도록 맞추어져 있었다. 절차가 너무나 엄격했기에 통상적인 규칭게 들어맞지 않는 증거는 내쳤고, 그 절차가 너무나 신성불가침 처럼 되었기에 래리 멀로이는 통상적인 과정을 따랐다고 적힌 서명한 서류를 받음으로써 보호를 받는다고 느꼈다. 의견 차이는 비행 준비 검토 단계에서는 가치가 있었지만, 가장 중요한 순간에 가장 중요한 기술진은 오프라인 회의를 요청했고, 그 자리에서 남모르게 순응할 방법을 모색했다.

 

Q.

도서의 결론에서 언급한 ‘더 젊은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오늘의 자신을 어제의 자신과 비교하라’의 저자의 주장에 대해, 허미니아 아이바라와 미켈란젤로의 자세를 중심으로 설명하십시오. 아울러 학습자님 입장에서 역량 개발을 위하여 늦었지만 우선적으로 개발하고 싶은 분야 두 가지를 선정이유를 포함하여 서술하십시오.

 

A. 허미니아 아이바라가 진취적으로 직무 적합도를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제시했듯이, 실험을 계획하고 시작한다. 
미켈란젤로가 대리석 덩어리를 대했던 방식처럼 자신의 항해와 계획에 접근합나. 하면서 기꺼이 배우고 수정하고, 필요하다는 마음이 들면 이전의 계획을  포기하고 완전히 방향을 바꾸기도 한다.
내가개발하고 싶은 역량으로는 재무관리와 컴퓨터프로그래밍이다.
한 집안의 가장으로서 재무관리는 가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컴퓨터프로그래밍은 세상에 있는 수많은 데이터들을 쉽게 분석하고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지기에 꼭 개발하고 싶은 분야이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