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이짱의 세상 이야기
평범한 직장인 철이짱입니다. 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들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교육과제]투자자의 인문학 서재

Q.

많은 학자들은 아리스토텔레스가 르네상스의 근간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어떻게 근간이 되었는지 설명하십시오

 

인간 중심적 철학들이 유일신 중심의 중세 사회를 변혁시키고 자본주의 시대로 넘어가게 하는밑바탕 그림이 되어주었다. 그의 사상은 암흑기인 중세시대에서조차 토마스 아퀴나스를 비롯한 많은 수도승에게 영향을 주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가치와 가격에 대한 견해는 국부론에 영향을 주었다.

 

Q.

PER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주가수익비율이라고 불린다. PER는 주가를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로 계산되며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배가 되는가를 나타낸다. PER가 높다는 것은 주당순이익에 비해 주식가격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 PER가 낮다는 것은 주당순이익에 비해 주식가격이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PER가 낮은 주식은 앞으로 주식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Q.

이 세상의 투자 철학은 2가지 나뉩니다. 2가지 투자철학은 무엇인지 설명하고,학습자님께서 투자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투자철학과 이유는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십시오

 

투자자산의 가격을 예측, 전망하여 가격이 상승할 것 같으면 매수하고 가격이 하락할 것 같으면 매도하는 모멘텀투자(가격전망투자)와 투자자산의 내재가치를 분석한 후 가치보다 가격이 많이 싸면 매수하고 가치보다 가격이 비싸면 매도하는 가치투자(가치분석투자)가 있다.

나는 투자를 할 때 가치투자에 비중을 많이 두는 편이다. 이유로는 결국 투자자산의 가치는 현재 그 가격이 높든 낮든 그 본연의 가치를 찾아간다고 믿기 때문이다. 하지만 더 좋은 것은 성장성이 있는 저평가 투자처를 찾아내는 것이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