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이짱의 세상 이야기
평범한 직장인 철이짱입니다. 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들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재건축 아파트 대지지분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무료)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 철이짱입니다.

 

요즘 재건축 시장이 거의 신앙수준으로 '묻지마 투자' 양상으로 번지고 있는데요. 서울시 집값이 18주 연속 상승하고 있다는 뉴스도 있습니다.

 

집값 상승에는 올해말로 유예기간이 끝나는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를 피하기 위해 재건축 대상 아파트들이 속도를 내고 있는 것도 한 이유입니다.

 

내집마련이든 투자용도이든 재건축 아파트에 투자를 위해서 꼭 고려해야 항목 중 하나가 대지지분입니다.

 

대지지분이란 아파트 전체 단지의 대지면적을 가구수로 나누어 등기부에 표시되는 면적을 말합니다. 즉, 아파트 단지내에서 내 소유의 토지지분을 말하는 뜻입니다.

오늘은 아파트의 대지지분이 얼만큼 되는지는 등기부등본을 발급받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처 알아보는 과정에서 모든 아파트의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으려면 수수료도 많이 들텐데요.

오늘은 무료로 인터넷으로 대지지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건축 아파트 대지지분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무료)

 

 

우선 서울 부동산정보광장(http://land.seoul.go.kr/land/)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부동산종합정보-부동산 종합정보를 선택

 

'검색방법'란에 조회하고자하는 물건의 주소를 선택합니다.

재건축 이슈때 마다 기준이되는 대치동 은마아파트의 대지지분을 예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주소를 검색하니

은마아파트 주소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 입니다.

이 주소로 검색방법란의 옆에서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종합정보을 확인 하실 수 있고요.

 

우리가 알고자 하는 대지지분은 '종합정보'탭 옆의 '토지(임야) 대장'에 나옵니다.

'토지(임야)대장' 탭을 선택합니다.

아래 쪽에 대지권 임야비율 란이 보이시나요?

여기서 동과 호수를 선택하면 해당 부동산의 대지권 지분비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은마 31평(101m2)의 대지지분을 확인해보면 48.3m2으로 확인되네요. 공급면적대비 비율로 보면 47.8%인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런 식으로 투자대장 아파트의 대지지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너무과열양상을 띄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면서 추격매수라도 해야하나라는 생각도 들고 다들 많은 생각들을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앞으로의 양상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는 것이니까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은 잘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재건축 아파트 대지지분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무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Comments,     Trackbacks